티스토리 뷰
목차
만 24개월 이하 자녀를 둔 엄마아빠에게 영아와 함께 편한 외출을 위해 서울시가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택시 포인트 10만 원을 영아 1인당 지원합니다. 서울시 16개 자치구에서 5/ 24일부터 우선적으로 시범운영합니다. 해당 자치구에 거주 중이면서 만 24개월 이하 영아를 둔 엄마아빠뿐만 아니라 실질적 양육자라면 신청가능하니, 예산 소진 시 신청 불가함으로 택시 포인트 10만 원 서둘러 신청하세요.
서울 엄마아빠택시 포인트 지원대상
서울시 16개 시범 자치구에 거주 중인 만 24개월 이하 영아를 양육 중인 엄마아빠뿐만 아니리 실질적 양육자라면 택시포인트 신청가능합니다.
올해는 2021년 1월 ~ 6월생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고 하니 2023년 7월 31일까지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서울시 전 자치구 확대 예정)
실질적 양육자는 영아를 기준으로 엄마, 아빠, (외) 조부모 및 3촌 이내 친인척으로 영아와 함께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 혜택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
지원 금액은 영아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하며, 쌍둥이 영아는 20만 원을 지급합니다. 아이. 엠(i.M) 앱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여 이용할 경우 결제 가능한 택시 포인트로 지급합니다.
영아용 카시트 비치, 비말차단스크린, 공기살균기, 유모차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한 가족 전용 대형 택시를 지원합니다. 신생아용 카시트는 최소 24시간 전 사전예약을 하시면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택시 포인트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2023년 5월 24일 ~ 2023년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월 기준 만 24개월 이하 영아를 자녀로 둔 양육자라면 신청가능합니다.
시행 초기를 적용하여 한시적으로 2021년 1월 ~6월 출생자의 경우도 2023년 7월 31일까지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기간 내의 경우에도 예산 소진 시 신청불가 함으로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폰 아이. 엠(i.M) 앱을 통해 지원 신청을 해야 합니다. 구글이나 앱스토어에서 아이. 엠(i.M)을 설치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메뉴를 선택하고 이용자 구비서류(주민등록등본 뒤자리 제외 후 업로드)를 등록하여 신청하게 되면 해당자치구에서 자격 확인 후 승인하여 포인트를 지급합니다.(신청 후 2주 이내 사용 가능)
스마트 폰 이용이 어려운 경우 구비서류 지참 후 관할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서 택시 포인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택시를 이용할 때에는 전화 ☎1688-7722(전용 단축번호 5번)로 서울엄마아빠택시를 호출하면 됩니다.
신청 시에 대상 영아의 뒷번호를 제외한 주민등록등본(4주 이내 발급본)이 필요하며, 3촌 이내의 친인척이 신청할 경우 추가 서류 확인이 필요합니다.
포인트 사용기한 및 사용방법
아이. 엠(I.M) 앱을 통해 지급된 포인트는 포인트 생 성일로부터 2023년 12월 17일까지 사용가능하며 사용기한이 경과 시 잔여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앱으로 택시 호출 시에만 포인트 사용 가능하며(배회탑승 해당 안됨), 24개월 이하 영아 동반 시 나들이, 병원방문, 친인척 방문 등 서울시 내 원하는 곳 어디든 이동목적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영아 동반 시 서울엄마아빠택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부정수급으로 적발 시 즉각적인 포인트 이용 서비스 중단 및 사용 포인트를 환수합니다.
지금까지 서울 엄마아빠택시 포인트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서울에서 택시요금이 비싼 만큼 10만 원이라는 지원금이 현실적으로 도움이 크게 되지는 않을 겁니다. 하지만 서울시에서 저출산 대책으로 조금이나마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고자 내놓은 지원사업이기에 많은 신청 하셔서 꾸준히 지속될 수 있도록 협조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서울 엄마아빠택시 포인트 신청방법 포스팅 마치겠습니다.